1. 도서관, 카페 등에 설치되어있는 공유기는 여러사람이 사용하여 동영상 재생불가, 동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수강 시 [고화질 영상]대신 [일반영상]을 선택하여 동영상을 재생하시거나 사람이 드문 장소 혹은 유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2. 사용자 인터넷 서버 인증처리부분에서 정확한 값을 받아오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였을때 발생되는 메세지 입니다.
학교, 학원, 기숙사 등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네트워크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사용중인 네트워크(유/무선) 환경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을 이용한 네트워크 테더링, 핫스팟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경우엔 동영상 재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만일 다른 컴퓨터에서 이상없이 재생된다면 해당 컴퓨터의 미디어영상을 재생하는 부분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파일의 문제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품질이 문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확인 가능한 방법은 네이버(http://file.naver.com)등에서 고용량파일을 다운받아보며 속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한국인터넷진흥원(http://speed.nia.or.kr) 에서 인터넷 품질을 측정해 정상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강의는 최소 다운로드 0.5 Mbps 고화질강의는 최소 다운로드 1Mbps이상을 유지하며 데이타손실율이 1%미만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 업로드 속도가 0.1Mbps미만으로 유지되면 사이트나 영상클릭시 배속 변경시등에서 끊김이나 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회선장애로 확인되시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인터넷 속도 점검을 요청해주시면 되십니다.
만일 저희 사이트의 문제로 의심된다면 같은 공유기로 연결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안정적인 네트워크환경과 정상적인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여 동일 강의를 수강해보시고 마찬가지라면 고객행복센터(1899-745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5. 컴퓨터 바이러스로 인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부하가 걸리거나 운영체제 및 강의관련 프로그램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악성코드 검사를 하고 제어판에서 'ElnPlayer'를 삭제 및 재설치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컴퓨터에 강의모니터링을 하는 기능들이나 녹화 또는 녹음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강의재생시 실행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컨텐츠 보호를 위해 강의재생이 차단되며 해당 사용자 아이디가 저희쪽에 전달되며 일정횟수이상 계속 시도시 자동으로 일정시간동안 계속 차단되도록 설정됩니다.
해결방법은 강의관련 데이타를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한 후 재생하시면 됩니다.